해동용궁사 홍보대사에 우하람 - 파이낸셜 뉴스 > 언론 속 용궁사


언론 속 용궁사

언론 속 용궁사

해동용궁사 홍보대사에 우하람 - 파이낸셜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10-27 15:57 조회46회 댓글0건

본문

해동용궁사 홍보대사에 우하람

 

부산 기장군 해동용궁사(주지 연규스님)는 대한불교조계종 제19교구 지리산 화엄사 말사로 등록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동용궁사는 이번 조계종 사찰 등록과 함게 도쿄올림픽에서 다이빙 4위를 한 우하람 선수(사진)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지난 20일 위촉장을 수여했다.

영남지역에 조계종 사찰이 등록된 사례는 해동용궁사가 처음이다.

이번에 전남 구례 화엄사의 말사로 등록된 계기는 전임 주지 정암스님이 화엄사를 통해 출가한 것이 인연이 됐다.

정암 스님은 1970년대 초부터 40여년간 주지를 맡아 해동용궁사를 지금의 모습으로 만드는 데 평생을 바쳤다.

화엄사 주지 덕문스님은 "불도(佛都) 부산에 화엄사의 말사가 자리한다는 사실만으로 가슴 벅찬 일"이라며 "화엄사는 화엄성지로서 명맥을 이음과 동시에 해수관음성지에 부처님의 법을 펴는 일을 첫 번째 지침으로 삼고 신도 재정비와 신심 증장에 원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demiana@fnnews.com 정용부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해동용궁사
해동용궁사 소재지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기장읍, 해동용궁사)전화 : 051-722-7744   팩스 : 051-722-7333 이메일 : dragon@yongkungsa.or.kr
Copyright(c)2021 해동용궁사. All Rights Reserved.